클로드(claude)는 생성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. 유료구독을 하면 더 많은 사용량을 사용할 수 있고, 연구 자료를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, 실수로 유료 구독을 눌렀을 경우 환불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클로드 고객센터 채팅을 통한 환불
① 클로드 고객센터 접속 url
②클로드 고객센터 절차
–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파란색 버튼 클릭
– ‘I can’t login’ 클릭
– 이메일 입력 후 ‘Deletions, exports, or subscription support’ 클릭
– ‘Subscription support’ 클릭
– 이메일 작성 (내용은 하단 사진 참고)
③ 기타 유의사항
티켓 접수 후, 클로드 고객센터에서 티켓을 픽업하는 데 시일이 소요됩니다.
하여, 저는 클로드 고객센터로 직접 이메일을 발송했습니다.
클로드 고객센터 이메일을 통한 환불
① 클로드 고객센터 이메일
support@mail.anthropic.com
② 클로드 고객센터 이메일 양식
✅제목 : Urgent Refund Request for Accidental Subscription on 날짜
✅내용 : Dear Claude Support Team,
I am writing to formally request a refund for a subscription that was mistakenly made on 날짜 under the email address 이메일 입력.
Despite raising this issue with your AI assistant, I have not received a proper resolution.
The delay in processing this matter is both frustrating and unacceptable.
I did not intend to subscribe, and I expect this charge to be reversed without further delay.
Please process the refund immediately and confirm once it has been completed.
Sincerely, 이름.
③ 기타 유의사항
본 메일은 채팅으로 시도 후 환불이 바로 되지 않아, 다소 강경하게 작성되었습니다.
조금 더 정중하게 작성하시길 바라면 문구를 다듬어주시면 됩니다.
클로드 유료 결제 환불 후기
필자와 같은 경우 구독료 결제를 7월 20일에 했고, 고객센터 채팅으로 환불 요청은 7월 21일에 했습니다.
그 후 별다른 응답이 없어 고객센터 이메일로 7월 22일에 강경한 메일을 제출하니, 7월 23일에 환불처리 되었습니다.
클로드 결제를 실수로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